티스토리 뷰

반응형

더 마더 남아 용 소변기 실 사용 리뷰 

 더 마더 남아 용 소변기 실 사용 리뷰 

 

 

우리 아이 첫 배변 훈련 적응 기! 더 마더 로켓 소변기

-더 마더 로켓 남아 용 소변기 실사 용 리뷰

 

 

 

안녕하세요. 제이든 맘 제이니입니다.

오늘은 정말 어려운 숙제, 배변 훈련 관련해서 남아용 소변기 주제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위쪽에 보이는 소변기가 바로 제가 제이든을 위해 선택한 첫 배변 훈련을 위한 소변기인데요.

베베 스토리라는 회사에서 나온 더마더 로켓 소변기입니다.

 

 

 

19개월 남아 더마더 로켓 소변기, 첫 배변 훈련 적응기

일단 첫 번째, 우리 아이 배변 훈련은 언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가장 큰 걱정거리였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제이든이 잠에서 깨면 조금 이따가 기저귀를 손으로 마구마구 내리는 거예요. 저는 그냥 답답한가?라고 생각했는데, 내리고서 그냥 쉬야를 하더라고요. 그렇게 한 이틀 하길래 다음부터는 기저귀를 내리면서 다 내리지 못하게 하고 쉬 쉬 소리를 냈더니 그 안에 쉬를 하는 겁니다. 

아 이제 소변을 가려줄 때가 오나보구나 생각했어요. 

그때부터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화장실과 친해지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한참을 고민했어요.

제이든은 남자아이이다 보니 양변기를 구비하면서 소변기도 따로 구입을 해보았는데요.( 양변기 포스팅은 따로 자세히 준비할게요.)소변기도 종류며 모양이며 너무너무 다양해서 이틀을 고민했습니다.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소변기는 굳이 비쌀 필요는 없다는 것. 사실 조금 더 크면 양변기에 소변 가리는 법을 가르쳐주기도 할 테고 소변기에 어떤 기능이 많아봐야 손으로 더 장난만 칠 테지 라는 생각에서였습니다.

스탠딩 되는 소변기도 있고 정말 다양한 소변기가 많지만 저는 가볍고 탈부착이 매우 편안한 더마더 로켓 소변기로 결정했답니다.

가볍고 간편하고 설치도 쉬운데 정말 귀여워요. 

 

맨왼쪽부터. 더마더로켓소변기 고무흡착판, 소변통, 바람개비

 

요렇게 보시면 좌측부터 고무 흡착판으로 벽에 아이 키 높이에 맞춰 쉽게 설치가 가능해요. 그리고 소변 통 깊이가 깊어서 밖으로 소변이 잘 튀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이 소변기 안 바람개비 보이시나요? 처음에는 저 바람개비 돌리느냐고 얼마나 재미있어하던지요. 손으로 자꾸만 돌려서 나중에 컵으로 물 흘리며 보여줬더니 지금은 손으로는 돌리지 않는답니다. 소변볼 때 저 바람개비에 맞으면 빙글빙글 돌아가서 좋아한다는데, 제이든은 아직 혼자 쉬야를 하지는 못해요.

월령이 어리기도 하고 워낙 변기랑 친해지라고 미리미리 준비해줬거든요. 그래도 흥미 유발이 되어서 그런지 쉬야 신호가 오면 다다다다 뛰어가서 준비를 합니다. ^^

저는 쿠팡에서 저렴하게 로켓 배송으로 받았는데요. 할인해서 만원이 안 되는 가격이니 가성비가 정말 최고인 듯합니다.

 

 

유아 배변 훈련기 주의 사항

우리 아이 배변 훈련기에 이것 만큼은 꼭 알아둬요!

평균적으로 아이들은 만 24개월에 26% 정도의 아이들이, 30개월에는 85%의 아이들이 낮 동안에 대소변을 가리게 된다고 합니다. 주변에서 좀 더 빨리 대소변을 빨리 가린다거나 야간 소변 가리기가 빠르다고 해서 부모님의 마음이 조급해질 필요는 전혀 없다고 그러네요. 주변 비슷한 월령 아이의 소식을 들으면 나도 모르게 아직 준비가 안된 아이에게 훈련을 강요하게 되는데요, 배변훈련은 일찍 시작한다고 좋을 이유가 없다고 해요. 특히 중간에 스트레스를 받고 아이가 실수를 하게 되면 아이는 위축감을 가지게 되고 자아존중감이 없어지니, 꼭 아이의 발달 시기에 맞게 훈련기 조율을 해주세요.

아기 배변훈련 신호는 크게 신체적, 인지적, 행동적 3가지로 분류를 한다고 합니다.

신체적으로는 혼자서 잘 걷고, 뛰는지, 배변 리듬이 평소에 규칙적인지, 낮잠 자고 일어난 후 기저귀가 젖지 않았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인지적인 부분으로는 일단 간단한 지시는 따라 할 수 있는 정도에서 기저귀의 축축한 느낌을 알고 그 느낌을 어떤 식으로 할 수 있는지, 쉬와 응가라는 말을 이해하는지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행동적인 부분은 어른의 행동을 흉내 낼 수 있는지, 혼자서 바지를 내릴 수 있는지, 스스로 행동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낀다면 배변훈련을 시작해 볼 수 있는 준비가 된 단계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더마더 남아용 소변기 사용후기 장단점 총정리

장점

1. 가성비가 좋고, 디자인이 귀여워요

2. 세척이 간편하고 , 소변 통 탈부착이 편해요.

3. 키에 따라 높이 조절이 쉽고, 소변 통 깊이가 깊어서 안 튀어요.

단점

1. 고무 흡착이라 다른 지지를 하지 않으면 잘 떨어져요.

2. 소변통 안 바람개비 부분 세척이 까다로워요.

3. 소변 통 탈부착이 너무 쉬워서 아기도 한 번씩 뺄 수 있어서 걱정이에요.

 

 

배변훈련 성공하기 위한 TI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