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대 소비쿠폰 최신내역

2020. 10. 19. 16:39
반응형

 

8대 소비쿠폰 사용처 및 일정 총정리

정부에서 코로나 19로 급락하는 소비심리를 되살리기 위해 마련한 발판으로 지난 8월 지급 중단되었던 8대 소비 할인쿠폰을 다시 배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래에서 8대 할인쿠폰 지급 일정 및 내역 목차에 따라 상세히 확인해보실게요. 

1. 8대소비쿠폰 전시, 공연 할인 일정 및 내역 (박물관 & 미술관)

2. 8대 소비쿠폰 영화 할인 일정 및 내역

3. 8대 소비쿠폰 체육시설 할인 일정 및 내역

 

 

8대 소비쿠폰 전시, 공연 할인내역 및 일정 (박물관 & 미술관)

8대 소비쿠폰은 코로나 19로 침체된 소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부 중 하나였는데요. 코로나 19로 피해가 컸던 업종 8 대 분야를 대상으로 소비자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소비 쿠폰을 지급하여 소비 촉진을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만 8월 중순부터 다시 코로나 19가 재 확산됨에 따라 8월 16일을 기점으로 잠정 중단되었었죠.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되면서 다시 8대 소비쿠폰 배포가 재개 된다고 하는데요. 오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공연, 영화, 체육 분야의 할인쿠폰 배포 사업이 재개되며 나머지 부분인 외식과 관광, 숙박 분야 쿠폰 또한 방역 상황에 따라 추후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22일부터 먼저 시행되는 박물관, 미술 전시 및 공연 할인혜택에 대하여 내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박물관은 온라인 예매 최대 티켓1장당  3천 원 할인, 1인당 최대 5장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문화 N티켓이라는 문화체육부와 한국문화정보원에서 함께 운영하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합니다.

전시관 현장에서도 문화N티켓 앱을 통해 할인받고 바로 예매 가능하다고 하오니 참고하세요. 

미술관은 문화N티켓, 위메프, 인터파크 티켓, 멜론 티켓, 티켓링크에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며 1인 4매까지 구매 가능, 1000~3000원까지 할인 이 됩니다. 현장 구매의 경우 10월 27일부터 할인 혜택이 적용되오니 꼭 참고해주세요.

공연도 당장 22일부터 예매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24일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라인 예매처는 네이버N예약, 멜론 티켓, 옥션티켓, 예스 24 티켓, 인터파크 티켓, 티켓링크, 하나티켓, SK플래닛 총 8곳이며 1인당 8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인당 4매 한도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8대 소비쿠폰 영화 할인내역 및 일정

8대 소비쿠폰 영화 할인내역 및 일정입니다. 영화는 온라인 예매처 구매로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달 28일 예매를 시작으로 30일부터 보는 영화티켓에 할인이 적용되며 각 영화관의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예매 시 인당 6000원이 할인됩니다. 인당 2매까지 할인 가능하니 총 1만 2천 원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8대 소비쿠폰 체육시설 할인내역

 

8대 소비쿠폰 체육 시설의 경우는 실내 체육시설의 이용을 말하는데요. 실내 체육 시설의 월 누적 이용금액이 8만 원 이상인 경우 카드사별로 당첨자에게 3만 원을 환급해주는 할인방식입니다. 환급 방법으로는 캐시백이나 청구할인 두 가지가 있으며 현재 이용금이 아닌 내달 2~30일 사이 기간 동안 이용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방식입니다. 

 

본래 8대 소비쿠폰에는 외식, 여행, 숙박 할인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이번 발표에는 포함되지 않았는데요. 방역위험이 높기 때문에 상황을 감안하여 개시일을 결정한다고 하네요. 

소비 활성화의 기대도 높지만 아무래도 소비쿠폰이 포함된 모든 업종이 대면접촉이 많은 서비스업 중심이기 때문에 코로나 19 재 위험의 우려 또한 공존할 수밖에 없겠지요. 

 

8대 소비쿠폰 할인권을 받으려면 사업자 또한 철저한 방역 소독과 인원제한, 마스크 착용 등의 핵심 방역수칙 의무를 지켜야 한다고 합니다. 

 

 

 

 

 

 

8대 소비쿠폰 관련뉴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