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데시틴 연고 사용후기 

 

미국 소아과 의사 추천 1위 연고 DESITIN!

데시틴 크림 (파란색 4Oz)

 

안녕하세요. 제이든 맘 제이니입니다.

무서운 코로나 바이러스 덕에 다사다난한 미국 입국 기를 보내야했어요. 공항 출국에서부터 입국까지 너무난도 모든게 바뀐 모습이더라구요. 원래는 사진도 많이 찍고 입국기를 자세하게 써야지 라고 다짐했지만 아기와 함께 환승까지 하며 입국하기는 정말 어마 무시하게 힘들더라고요. 심지어 코로나 때문에 힘든 모습이 보여도 서로 도와주는 따뜻한 온정은 온데간데없답니다. 입국하기 전 웬만한 육아용품은 미리 준비를 해서 부모님 댁에 택배로 보내 두었었는데요. 다 아마존 쇼핑몰을 이용해서 보냈습니다. 해외 운송비가 비싸다 보니 새것 사서 쓰고 버리고 오는 것이 금액적으로 절감이 되더라고요. 한참 고민한 것이 기저귀였는데요. 제이든은 아직 배변을 가리지 못해서 한국에서 팸퍼스 6단계 팬티형 기저귀를 쓰고 있었으니 그냥 그거 사주면 되겠지 했어요.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베이비드라이 6단계 팬티형 기저귀가 없는 거예요. 알고 보니 풀업, 이지업이라고 따로 나오고 팬티형, 밴드형으로 우리나라처럼 나뉘어서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밴드형으로 기존 베이비드라이 1세트와 360도 팬티형 기저귀 1세트를 주문해놓았습니다.

문제는 워낙 텍사스 기후가 덥고 건조하다 보니 기존 쓰던 팸퍼스 기저귀와 크림들을 그대로 썼는데 제이든 몸에 발진이 생기기 시작한 거예요. 입국하고 4일 정도 지났을까, 기저귀 라인 사타구니 안쪽이 빨갛게 부으오르더니 피까지 보이더라고요. 연고를 빼놓고 온 못난 엄마인 저를 탓하며 부랴부랴 대응책을 찾기 시작하다가 미국에서는 데시틴이라는 연고를 바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공항 통해 입국한 것이 그래도 마음에 걸려 데시틴 이미지를 찍어 친정엄마한테 근처 마트에서 구매를 부탁했답니다.

 

 

WALGREENS에서 DESITIN 구입하기

데시틴 크림 이미지

아기 발진크림인 데시틴은 미국 전역에 깔려있는 워 그린이라는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었어요. 다른 마트에도 많지만 일단 저는 미국에서 약 사야지 하면 워 그린을 생각하고 간답니다. 워 그린에 가면 연고를 모아둔 코너가 따로 있는데 친정엄마도 그곳에서 데시틴을 계속 찾다가 시간을 허비했다고 하시네요. 데시틴은 연고이지만 아기전용 크림 개념이라서 아기 크림과 기저귀를 모아둔 섹션에 가면 바로 보실 수 있답니다. 종류는 파란색과 보라색 두 가지 종류가 있어요. 

제이든 같은 경우는 건조함과 동시에 나타난 발진 증상이고 피부 자체가 건조해지면서 아토피처럼 울긋불긋 올라오기 시작해서 파란색을 사용했는데요. 보습과 진정에 효과가 좋은 크림입니다. 알로에와 비타민E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보니 가벼운 화상에도 사용하기 좋다고 하니 피부 진정에는 정말 최고가 아닐 수 없더라고요. 

 

 

데시틴 실제 사용 후기

제형은 굉장히 꾸덕한 느낌이 드는데요. 아기에게 발라줄 때도 미끄럽게 쓰윽 발리는 느낌이 아니라 저는 툭툭 누르면서 스미도록 발라줬어요. 백탁 현상이 없게 바르려면 너무 오래 문질러줘야 할 것 같아서 아프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아무래도 발진이 있는 부위는 예민하고 약한 부위다 보니 하얗게 남아도 더 문지르지 못했답니다.

데시틴 제형 및 백탁현상

저는 파란색 데시틴을 썼는데도 효과가 정말 좋아서 3일도 안돼서 다시 뽀송한 제이든의 피부를 보았는데요. 보라색은 최고 강도로 효과가 세다고 하니 어떤지 너무너무 궁금하기도 하답니다. 웬만한 피부 트러블에는 쓰기 너무 좋은 만능 연고라서 한국 갈 때도 가지고 가보려고 비축해두었답니다. 물이 잘 스미지 않게 하는 용도라서 성인도 습기가 많이 차고 간지럽거나 습진이 있는 부위에 바를 면 정말 좋다고 하네요.

특히 제가 쓴 파란색 데시틴은 아토피처럼 올라오는 트러블에도 강한 진정효과를 보이더라고요. 확실히 보습 진정효과가 뛰어난 것 같아요.

아기 낳고 처음 본 사촌오빠도 육아의 세계에 빠져있는데, 데시틴 아냐며 꼭 사라고 너무 좋은 크림이라고 강력 추천을 하더라고요. 무뚝뚝해서 예전엔 만나도 3마디 이상안 했는데 육아를 하다 보니 수다쟁이가 되었나 봅니다. 

 

 

 

 

데시틴 실사용 후기 장단점 BEST 3!!

장점

  1. 짐승 용량이랍니다. 소량으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양이 많아요.

  2. 일반 연고처럼 알루미늄 재질이 아니고 튜브형이라 옆구리가 터지지 않아요.

  3. 효과가 최고예요. 저는 국민연고 비판* 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보았답니다.

단점

  1. 제형이 너무 돼서 바를 때 아이가 아플까 봐 걱정돼요.

  2. 백탁 현상이 있어요.

  3. 파란색은 냄새가 거의 없는데 보라색은 냄새가 너무 역해요.

 

 

 

 

 

기저귀발진 알고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