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버드시아 욕조 실제 사용 리뷰 

 

슈너글, 오플라, 버드시아 까지 우리 아이 욕조 정착기

안녕하세요. 제이든 맘 제이니 입니다.

 

오늘은 유아 욕조 관련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아기들은 쑥쑥 크는 만큼 욕조도 몸 크기에 맞게 빨리빨리 바꿔줘야 하는데요. 제이든은 20개월인 지금까지 세 가지 욕조를 써보았습니다.

슈너글, 오플라, 버드시아 이렇게 세 종류이고 모두 자라면서 크기를 바꾸어준 것이에요.

좌. 스너글 신생아 욕조, 중.오플라욕조, 우.버드시아욕조

 

처음 태어나서 조리원에서 퇴소하고 집에 왔을 때 슈너글 욕조 하나와 일반 대야 하나를 놓고 두 가지 왔다 갔다 번갈아 씻었답니다. 하나는 헹굼용인 것 아시죠?

신생아 때는 사실 모든 게 익숙지 않아서 슈너글 욕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혼자 앉힐 수도 없고 욕조가 한쪽은 너무 높아서 목을 혼자 잘 가눌 때 까지는 그냥 대야만 두 개를 놓고 씻기기도 했어요. 그런데 무게도 무게고 제 손목이 남아나질 않더라고요.

슈너글욕조 상세사이즈 및 엉덩이 안전범퍼이미지

한 손은 아이를 받치고 한손은 아이를 씻기고 그야말로 팔목이 너덜너덜. 목을 가누고 힘이 조금 생기기 시작할 무렵 바로 슈너글에 폭 넣어 주었답니다. 그래도 옆으로 첨엔 폭폭 넘어져서 손으로 받쳐주긴 했지만 그래도 일단 엉덩이가 안 미끄러지니까 그 무게를 다 견디지 않아도 되어서 좀 낫더라고요.

 

그렇게 슈너글 욕조를 쓰다가 5개월 무렵 욕조가 너무 비좁아서 씻기는 저도 꽉 끼어있는 제이든도 너무 힘들어서 두 번째 욕조를 알아보던 중 사촌언니에게 오플라 욕조를 잠시 빌려보았습니다.

오플라욕조 상세사이즈 및 내부이미지

 

그냥 살까 하다가 빌린 이유는 사실 오플라 욕조가 크기에 비해서 오래 쓰지 못한다는 평이 있더라고요. 가운데 아이가 앉을 수 있게 튀어나온 플라스틱이 있는데 이게 아이를 잘 고정시켜주긴 하지만 상당히 불편할 수도 있다길래 미리 쓰고 있는 언니에게 SOS 요청을 했었죠.

가지고 와서 본 결과 역시나. 2주도 못씼겼습니다. 너무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꿀벅지 제이든을 씻기는데 들었다 놨다 일으켜 세웠다 정말 아무것도 없는 게 낫겠더라고요. 아기가 고정도 되고 즐거워도 하지만 저는 목욕 한번 시키려면 마음을 엄청 가다듬고 들어가야 했어요. 제이든이 좀 더 크고 썼다면 좋았겠지만 이미 6개월이 지나가던 시점에도 그렇게 넉넉하지 않다고 느꼈답니다.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들던데 말이죠.

안정성도 너무 좋고요. 아무래도 아이를 더 꽉 잡아주니까 더 안전했던 것이겠죠? 그렇지만 이미 저질 체력이었던 저는 아이를 다시 들면서 씻기기 너무 힘들었고, 다음 욕조를 찾았답니다. 그래서 당장은 아이가 혼자 잘 앉아있지 못해 불편해도 길게 내다보고 아예 좀 큰 욕조를 사주라는 언니 말을 듣고 버드시아 욕조를 사게 되었답니다.

 

 

버드시아 욕조 살펴보기

대망의 버드시아 욕조. 역시나 큽니다. 매우 커요. 오플라 욕조도 사실 매우 귀여울 줄 알았던 것에 비해 엄청 컸거든요. 버드시아 욕조는 하단보다 상단이 매우 크네요. 진짜 좀 어른 욕조를 축소해놓은 느낌이 들지요?

버드시아욕조 상세 사이즈

 

저는 버드시아 욕조 애플민트 색상을 구매했는데요. 제 것은 지금 사진보다 리뉴얼 전의 모델이라서 조금 데 네모네모 하답니다.

7개월아기 버드시아 욕조 목욕모습

요때가 제이든 7개월 때인데요. 욕조가 많이 크고 버드시아 욕조는 따로 고정하는 곳이 없어서 아래에 아이를 놓기도 했다가 앉혀도 봤다가 별짓을 다해봤답니다. 처음엔 물도 너무 넉넉히 받아서 순식간에 물에 풍덩도 했어요. 너무 일찍 큰 욕조를 사서 저렇게 붙잡고 해 보고 앞에 다른 통도 놔줘 봤어요. 여유가 있어서 손이 막 쑥쑥 들어가니 씻길 때는 편하지만 아기도 자유자재로 움직여서 결국 바꾸고도 한동안은 애를 먹었답니다. 그렇지만 비좁은 것보단 너무 편안했어요. 제이든도 금방 적응해서 잡고서기 시작하면서부터는 목욕하는 시간이 너무너무 행복했답니다.

 

 

버드시아 욕조 실제 사용 후 장단점 리뷰

장점

  1. 내부가 넓어요. 오래 쓸 수 있어요.
  2. 안에 의자 가아 예 만들어져 있어서 물놀이하고 앉아있기 편안해요.
  3. 헹굼 하기 너무 편해요. 물이 사방팔방 튀지 않고 욕조 깊이가 있어서 좋아요.

단점

  1. 욕조안 물마개가 너무 잃어버리기 쉬워요.
  2. 욕조가 깊어서 제가 욕조 청소할 때 조금 힘들어요.
  3. 가끔 아기가 무게를 의자 위쪽으로 확 실을 때가 있는데 욕조가 넘어갈 수 있어요. 가볍다 보니 벽 쪽에 확 대주시거나 무게를 확 지탱해줄 수 있게 받쳐줘야 합니다.

 

 

 

 

 

신생아 목욕법 참고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