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아 일회용 마스크 KF80 사이즈 비교하기 

 

유아 일회용 마스크 KF80 사이즈 실제 비교하기

안녕하세요. 제이든 맘 제이니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KF94부터 KF80, KF-AD까지 마스크가 우리 생활에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게 되었죠.

사실 성인들 마스크는 구하기도 비교적 쉽고 약국에 가도 대형은 KF94 같은 경우는 이미 박스채 판매되기도 하더라고요. 그런데 유아 마스크는 점점 구하기 어려워지는 현실이랍니다.

 

특히나 제이든의 경우 이제 20개월에 접어들어서 마스크를 적응시키기도 너무나 힘들었는데요. 면 마스크 씌우기는 조금 걱정스럽고 덴탈 마스크는 어린이용이 거의 없더라고요. 황사마스크도 어린이용은 구하기도 어렵고 사이즈도 천차만별인 데다가 귀 끈을 뒤로 고리 연결을 하지 않으면 마스크가 모두 커서 흘러내려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그래도 우리 아이 안전을 위해서 안 씌울 수는 없으니 이런저런 여러 종류를 구해서 씌워 봤는데요 그중 세 가지 마스크 실제 비교 들어갑니다!

 

웰킵스, 글랜 큐어, 꾸러기 톡톡 황사마스크 KF80 소형 

 

좌.글랜큐어 KF80소형, 중.웰킵스 KF80초소형, 우.꾸러기톡톡KF80소형

 

일단 저는 요렇게 세 가지 제품을 그나마 대량으로 살 수 있었답니다. 세가지 모두 30매씩은 구매 가능했으니 그래도 여러 번 나누어 써보았어요.

글랜 큐어 제품은 개별포장이 아니었고 덴탈 마스크처럼 뽑아 쓰는 제품이었으며 별도로 고리가 지퍼 백안에 여유롭게 들어있었답니다. 웰킵스와 꾸러기 톡톡 제품은 모두 개별포장으로 받았어요.

단 웰킵스는 고리가 별도로 들어있었지만 꾸러기 톡톡 제품은 고리가 따로 동봉되어있지 않았으니 참고해주세요.

각 제품마다 어린아이가 쓸 수 있는 그 회사에서 나온 가장 작은 제품이기는 하지만 유아가 쓰기엔 큰 감이 있답니다. 일단 모두 국내 제품인 게 가장 좋았고요.

제품 상세 설명을 보면 보통 3세나 4세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지만 유아가 쓰기에 양옆의 폭보다는 위아래 폭이 문제가 되더라고요. 실제 센티는 비슷한 범위 이내라서 아래 실제 비교에서 어떻게 다른지 보여드릴게요.

 

웰킵스, 글랜 큐어, 꾸러기 톡톡 황사마스크 KF80 실제 비교

동일 선에 놨을때 마스크 길이 , 마스크 선 모습

 

지금 사진을 보시면 세 가지 마스크를 동일 선에 놨을 때 길이에요. 양 옆 길이는 꾸러기 톡톡이 가장 길어요. 그리고 마스크 선을 보시면 비슷비슷해 보이시겠지만 꾸러기 톡톡은 마스크 선이 생각보다 짧답니다. 글랜 큐어 스파이더맨 마스크는 꼭 마스크 착용 시 고리를 걸어서 연결을 해줘야 하는데요 꾸러기 톡톡은 같은 고리로 걸면 너무 타이트해서 아이가 많이 불편해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웰킵스가 마스크 길이가 저 중에 가장 짧은데요 마스크를 귀에 걸어보면 꾸러기 톡톡과 흡사한 느낌으로 아이 얼굴에 맞았어요. 

동일선에서 봤을때 밀착부위 크기 상세 샷

 

이렇게 반을 접은 샷을 첨부한 이유는 유아의 경우는 요 부분이 상당히 중요하답니다. 바로 이 부분이 너무 크면 눈으로 자꾸 마스크가 들어가요. 방심하는 사이 얼굴을 아예 덮어버리더라고요.

중간 부분은 웰킵스와 글랜 큐어 마블이 좁고 그위 코를 잡아주는 부분은 웰킵스가 가장 좁아요. 이 부분이 너무 여유로우니 아이 눈을 계속 찌르더라고요. 아이가 계속 불편해서 마스크를 잡아 뜯는 대 참사가 일어난답니다.

상세 사이즈 다 비교해 보고 나니 웰킵스가 초소형이라고 당당히 이름을 붙인 이유를 알 것 같기도 하죠.

제이든은 웰킵스 초소형이 가장 잘 맞아서 이제 구하기 힘들어도 웰킵스로 쭉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신기하게도 턱을 감싸는 아랫부분은 웰킵스가 길이가 좀 더 여유로웠답니다. 참고하세요.

늘 느끼는 거지만 마스크 업체에서 마스크 팔 때 좀 더 세심하게 사이즈 표기를 해주거나 나이 표시를 해주면 좋겠어요. 리뷰 읽다가 사기 너무 지친답니다. 두루뭉술하게 3세부터 초등학교 4학년까지 가능하다니 이런 표현 정말이지 싫어요!!

 

 

마무리

내 돈 내산 유아 일회용 마스크 순위

  1. 웰킵스 - 단연 내구성도 크기도 엄마들의 맘을 사로잡는 데는 이유가 있었어요.
  2. 꾸러기 톡톡 - 깔끔하고 내구성이 좋아요. 연결고리는 없지만 뜯어짐 아직까지 없어요.
  3. 글랜 큐어 마블 - 내구성이 안 좋아요. 겹겹이 틀어짐이 자주 보여요. 조금만 쓰면 겹이 벗겨짐이 보이네요.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