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프렌즈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리뷰 

 

카카오프렌즈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

 

안녕하세요. 제이니 입니다. 

오늘은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 실사용 리뷰와 장단점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회사에서만 쓰던 투박한 검은색 기본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만 썼던 제이니입니다. 키보드 자판도 높아서 일할 때 타다다닥 타다다닥 자판 치는 소리가 누가 봐도 나 지금 일하니 건들지 마! 하는 화난 소리를 내면서 작업을 하곤 했어요.

그러다 결국 오래된 키보드가 이사하면서 아무데나 굴렸다가 망가지고 말았아요. 일부러 망가뜨린 건 절대 아니랍니다. 여차저차 손에 익은 정든 키보드를 안녕하면서 새로운 아이를 찾기 시작했지요. 

요즘은 반짝반짝 불빛나오는것부터 시작해서 왜 이렇게 신기한 제품들이 많던지요. 

카카오프렌즈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

 

키보드 고르는데만 반나절이 걸렸습니다. 사실 이쁜것 보단 실용성에만 중점을 두고 사용하던 저라서 기존 제품처럼 투박한 것을 사용하려다가 낮잠 자는 제이든의 숙면을 위해 무소음 키보드를 찾다 보니 낮고 이쁜 키보드가 많더라고요. 생각해보니 제이든이 제 키보드엔 관심이 없는데 삼촌 애플 키보드에는 엄청난 집착을 보이더라고요. 엄마도 이쁜 걸 써보겠어라며 찾은 게 바로 카카오프렌즈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였답니다.

그냥 이쁘기만 하다면 안 되겠지요? 지금부터 키보드 기능과 장단점 살펴볼게요!

 

 

카카오프렌즈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기능

일단 카카오 프렌즈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정말 슬림해요. 키보드가 6.5mm 높이로 책상에 놓으면 거의 붙는다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상판이 메탈이라 너무너무 색상이 촌스럽지 않고 이쁘답니다. 타이핑도 굉장히 가벼운 느낌이 나는데요.  펜타그래프 방식 키보드라고 하더라고요. 펜타그래프 방식은 원래 노트북에 기용하는 키보드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얇고 납작한 키랩을 이용해서 저소음 방식을 쓰는 거죠. 그래서 소음이 굉장히 적어요. 그리고 요즘은 하도 가전제품도 늘어나고 하다 보니 자꾸 걸리적거리는 선들이 싫어져서 무선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버벅거림이나 타이핑 처짐 현상도 전혀 없답니다. 

멀티미디어 단축키

멀티미디어 단축키 기능도 FN키조합으로 지원되는데요. 웬만한 게 다 지원되기도 하고 기존 노트북과 순서는 다르지만 편하게 나열되어 있는 것 같아요. 외우지는 않아서 키보드 모양 보고 한답니다. 

카카오프렌즈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 피규어

그리고 굉장히 소소하지만 보이시나요 여러분. 어피치나 라이언 키보드에 맞게 요렇게 귀여운 피겨가 딸려온답니다.

너무너무 깜찍하지요? 정말 아무것도 아닌 것 같으면서도 일하다가 노트북 전원 버튼 옆에 살포시 앉혀놓은 라이언을 보면 입가에 미소가 번지곤 한답니다.

 

 

카카오프렌즈 무선 키보드, 마우스 장단점 총정리

장점

  1. 마우스 클릭 저소음 너무 만족스러워요.

  2. 키보드 온오프 기능이 마음에 들어요.

  3. 터치감 부드럽고 키보드 낮은데도 불편하지 않아요.

단점

  1. 피겨가 잘 고정되는 피규어가 아니에요. 접착해야 돼서 불편합니다.

  2. 넘버락, 캡스락이 걸린 경우 숫자 키보드 위에 led가 계속 켜져있지 않고 3초 정도만 불이 들어와요.

  3. 키스킨에 먼지가 너무 잘 붙어요. 너무 계속 금방 더러워집니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에디션 관련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