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플레이도우 국수의 달인 사용 리뷰 

플레이도우. 미니 쉐프 시리즈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제이든 맘 제이니입니다.

요즘 밖에 못 나가고 자꾸자꾸 실내에서만 지내게 되면서 정말이지 놀거리 만들어주기도 지쳐만 갑니다.

읽었던 책 또 읽고, 봤던 tv, 애니, 영화 또 보고, 같은 교구 매일 반복하다 보니 아기도 저도 점점 지겨움이 극에 달했어요.

무료함이 극에 달해서 사촌누나인 아이린의 집에 방문했다가 플레이도우의 세계에 눈을 뜬 제이든!

조금 이른 감이 있긴 하지만, 호기심도 자극하고 엄마도 재밌자 하면서 플레이도우 몇 가지를 후다닥 쇼핑했답니다. 기본으로 세트를 사면 점토가 들어있다고 해서 저는 점토를 따로 더 구입하지는 않았으니 참고하세요!

플레이도우 기본세트, 6색, 동물모형

기본 구성만 가지고 놀면서 도형 모형만 찍어주는데도 우와를 연발하면서 손으로 조몰락조몰락, 만져보고 섞어보고 너무 재미있어하더라고요.

참고로 위 사진은 기본 세트였어요. 6가지 점토와 동물모형 틀, 점토 밀대가 들어있어요.

제이든은 사실 어떤 기능 없이 이 상태 만으로도 매우 만족했답니다.

저는 저도 재미있기 위해 이 외에 국수의 달인 세트와 햄버거 만들기 세트를 추가 구매했답니다.

 

플레이도우. 국수의 달인

플레이도우 국수의달인 박스 전면 후면

플레이도우 국수의 달인은 일단 플레이 도우로 직접 국수를 만들 수 있는 완구라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다양한 국수 모양을 만들 수 있는 4가지 틀이 포함되어 있고 라자냐 커터 및 라비올리 몰드 등의 다양한 구성품이 들어있어요. 찍어내는 손맛이 있답니다. 국수 모양 틀이 4가지나 되다 보니까 스파게티면, 칼국수 면, 가락국수처럼 둥그런 면도 되고 파스타까지 정말 다양한 모양이 나와요. 

플레이도우 국수의달인 구성품

무엇보다 구성품이 너무 귀엽고 몰드가 깜찍해서 라비올리를 찍으면 음식 미니어처 만드는 기분이 정말 좋아요. 이쁘게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나더라고요. 

저는 상상력이 부족한 어른이라 사실 색을 섞어서 어떤 예쁜 무언가를 잘 표현해내지 못해요. 정말 똥 손이거든요.

플레이도우 만들기 이미지

그런데 자꾸 예쁘게 만들고 싶게 하네요. 수많은 유튜브 영상도 그렇고 아이들이 만든 것 찾아보다 보면 똥 손 가진 엄마는 그저 눈물이 납니다. 

그런데 국수의 달인은 생각보다 클레이 양이 조금 부족하더라고요. 아이가 좀 더 많이 이것저것 만들고 싶어 한다면 클레이가 여분으로 더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한통으로 국수를 뽑아보니 조금 나와서 제이든은 자꾸 쫌 더 좀 더 하다가 왜 안 나오냐고 리필하기 전에 울더라고요. 조금만 준비한 엄마 잘못이죠.^^

제이든이 함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그날까지 열심히 스킬을 쌓아야겠어요.

 

플레이도우. 햄버거 만들기

또 다른 미니 셰프 세트 중 하나인 햄버거 만들기 세트입니다.

플레이도우 햄버거 만들기 세트

국수의 달인보다는 조금 쉬워 보여서 박스 보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던 햄버거 만들기 세트.

만만치 않아요. 역시 만들기의 세계는 심오하고 단순한 것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각자의 몫인 것이죠.

플레이도우 햄버거만들기 세트구성

햄버거 만들기 세트 구성입니다.

주방놀이 같고 단출해 보이는 세트였어요.

플레이도우는 정말 앞뒤 할 거 없이 모든 도구를 아낌없이 쓰게 빈 공간 없이 깨알같이 공간을 이용해서 클레이를 찍어내는 틀을 만들어놓은 것 같아요. 저 와플판 같은 햄버거 뚜껑을 닫으면 밖에도 모형이 또 있어요. 

틀에 클레이 양을 넉넉히 잘 맞추지 못하면 먹다 버린 모양이 나오니 클레이를 꼭 다 넉넉히 넣어 주셔야 해요. 뒤집개가 보여서 그런지 패티를 만들어서 뒤집개로 접시에 담아놓는 걸 보여주니 제이든이 들고 주방놀이에 가서 가스레인지 위에 놓고 뭘 달그락달그락 하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옆에 보이는 저 보라색 틀은 프렌치프라이, 어니언링 등을 만들 수 있답니다. 역시나 손재주와 창의력에 따라 아주 수준 높은 작품 연출이 가능한 세트입니다.

세 살부터 가능한 놀이 세트라고 하지만 미국 연령 즉 만 3살 아이들부터가 정말 재미있게 요모조모 쓸모 있게 가지고 놀 것 같아요.

플레이도우 실사용 장단점 총정리

장점

  1. 점토 색이 손에 많이 묻어나지 않아요.

  2. 조물조물 조심조심 손 사용이 많고 상상력 자극이 많이 되어요.

  3. 음식이 주제이다 보니 쉽게 역할놀이가 가능해요.

단점

  1. 틀에 잔여 클레이가 많이 끼이고 다른 색상이 많이 섞여 나와요.

  2. 한번 가지고 놀고 나면 틀 사이사이 기기 안쪽 다 청소하기 힘들어요.

  3. 국수틀 손잡이 연결 부분이 약해요. 아이가 힘주어도 부러진다는 의견이 많아요.

 

 

 

 

플레이도우 놀이영상

 

 

반응형
댓글